조규성, 쐐기골과 함께 미트윌란 4연승 질주! 득점 공동 선두로 도약!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961 조회
- 목록
본문
조규성, 쐐기골과 함께 미트윌란 4연승 질주! 득점 공동 선두로 도약!
미트윌란은 18일 오전 1시(한국시간) 덴마크 헤르닝에서 열린 2023-24시즌 덴마크 수페르리가 22라운드 바일레와의 경기에서 3-0 대승을 거뒀다. 4연승에 성공한 미트윌란은 승점 48점을 기록하며 브뢴비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선발 출전한 조규성은 후반 추가시간 쐐기골을 터뜨리며 팀 승리에 기여했다. 미트윌란은 전반 추가시간 오누그카의 퇴장으로 수적 우위를 점했고, 후반 22분 심시르와 31분 파울리뉴의 득점으로 2-0 앞서갔다.
조규성은 후반 추가시간 5분 페널티킥 기회를 잡아 성공시키며 팀의 3번째 골을 넣었다. 이는 조규성이 미트윌란 입단 후 10호 골을 터뜨리는 동시에 득점 공동 선두에 오르는 성과였다.
조규성은 이날 경기에서 롱패스 성공률 100%, 그라운드 경합 승리 2회, 드리블 성공 1회, 패스 성공률 82% 등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며 '소파스코어' 기준 평점 7.5점을 받았다.
특히, 바일레전과의 경기에서 쐐기골을 터뜨린 것은 조규성에게 더욱 의미 있는 일이었다. 그는 덴마크 입성 이후 3번의 페널티킥 실축을 겪으며 아쉬움을 떨쳐낼 수 없었던 것. 하지만 이날 경기에서 성공적인 페널티킥 득점을 통해 자신감을 되찾았다.
조규성의 10호 골은 대표팀 합류 직전에 이루어진 만큼 더욱 의미가 크다. 그는 다가오는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3, 4차전에서 국가대표팀의 공격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미트윌란은 조규성의 쐐기골과 함께 4연승을 거두며 우승을 향한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 조규성이 미트윌란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