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신규 판매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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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토토 신규 판매점
1- 스포츠토토 신규 판매점 모집
매년 국민 체육진흥 공단이 발행하는 체육 진릉 투표권 스포츠토토의 수탁사업자 스포츠 토토 코리아는 전국 시 군 구 지역을 대상으로 신규 판매인을 모집하고 있다.
해마다 모집하는 판매점 개소는 차이 있지만 일정 기간을 공지하여 모집하고, 공정한 평과와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하게 된다.
판매점 조건에 따른 모집 구분
(1) 스포츠토토 판매점 특별모집
어려운 이웃들과 상생을 위해 계획한 신규 판매점 모집의 경우는 다음 같은 조건에 해당되야 한다.
사회 취약 계층을 우선 대상자로 하고 요구 조건에 해당한다면 지역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국가유공자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만약 같은 지역에서 신청인이 몰려 선정되지 못한 경우는 일반 모집으로 신청할 수 있다.
(2) 스포츠 토토 판매점 일반모집
일반 모집에는 누구든 신청 가능하다.
모집 수량의 70% 정도를 일반모집 으로 배정 한다.
2- 스포츠토토 신규판매점 모집 일정 및 과정
모집공고 - 약 2주
신청접수 - 온라인 홈페이지
서류접수 - 우편
서류평가 - 2주
현장평가 -8주
최종선정
모집 일정과 과정은 접수 수량과 현장평가 소요 시간에 따라 조금씩 변동되기도 한다.
3- 스포츠토토 판매 자격
스포츠토토 판매점을 운영하기 위해 신청하려면 자격 요건에 들어야 한다.
신청 자격과 선정기준을 확인해 보자.
(1)스포츠토토 판매점 신청 자격
- 대한민국 국적 만 19세 이상의 성년
- 소매인 선정기준 내 결격 사유 없고 모집공고 내 신청 자격에 적합한 자
- 접수일 현재 일반과세 유형의 사업자 점포를 임대 또는 소유하여 운영 중인 자
- 스포츠 토토 모리아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소매인 선정기준에 적합한 소매인
(2)스포츠토토 판매점 선정기준
- 일반소매인 240개소 선정한다.
- 톡별 소매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장애인 60개소 별도 선정한다.
- 국가 유공자, 기초생활 수급자, 장애인, 한부모가정은 지역에 제한 없이 접수 할 수 있다.
하지만 별도 모집 경우 동일지역 2개소를 초과해 선정하지 않는다.
별도 모집에서 선정되지 못했을 경우 일반소매인 모집 지역에 편입되어 선정 절차가 진행된다.
- 사업자 및 현장평가 결과 총점 200점 만점이다.
120점 이상 취득한 판매점 중 평가점수 높은 곳부터 순차적으로 선정한다.
- 만약 평가 결과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 적격 판매점에 한하여 신규소매인 선정위원회 결정에 따라 모두 선정할 수 있다.
(3)스포츠토토 인성검사
스포츠토토 판매점을 운영 하기 위해서 제한적 행동규범을 준수할 윤리 의식 및 도덕성을 겸비하여야 한다.
소매인은 스포츠토토 코리아에서 지정한 공인 기관에서 반드시 인성검사를 수검하여야 한다.
인성검사 수검 등 관리는 관리 치침에 따라야 한다.
만약 수검결과가 부적격으로 판정된 소매인은 스포츠 토토 코리아와 계약체결을 할 수 없다.
4- 스포츠토토 판매점 창업비용 금액
(1) 판매점 초기 비용
발매기 보증금 10만원을 납부해야 한다.
그리고 판매인을 선정되게 되면 300만 원 이상 보증보험증권 제출 혹은 300만원 이상의 정기 예금 질권설정을 해야 한다.
또 계약 대상자로 확정 되게 되면 복권 판매를 할 수 있는 영업장이 있어야 하는데
약 5개월 내료 영업장을 소유 혹은 임차하여 동행복권과 판매장비 설치와 계약 체결을 완료해야 한다.
즉 가게 매매대금 혹은 임대료가 필요하다.
(2)스포츠토토 판매점 수수료
스포츠토토 판매 수수료율은 토토 판매액의 5%이다.
즉 100만원을 판다고 가정 했을때 5만원 정도 이익금이라 생각하면 된다.
원래 스포츠 토토 판매의 수수표율은 5.97%인데, 부가가치세가 빠지기 때문에 이를 제외하면 5% 정도이다.
현재 전국 토토 판매점은 6500여 개 점포가 있다.
매출액 상위 10개 점포 평균 매출액이 33억 3천 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매출액 하위 10개 점포 평균 매출액은 약 2천 만원으로 168배 격차를 보였다.
여기 매달 영업장 임대료와 인건비, 보험료 등의 지출을 제하고 나면 큰 수익이 남지 않는다고 한다.
로또와 다르게 명당 개념이 모호한 스포츠 토토의 경우 실제 업주들의 영업 의지가 매출의 핵심 요인이다.
그래서 매출 하위점포에 대해 고정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과 영업 노하우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